사회복지 증진과 발전에 기여하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업 소개
미디어홍보
복지타임즈는 지난 1977년 월간 사회복지소식(타블로이드판, 4면)을 시작으로 1984년 사회복지신문(타블로이드배판, 4면), 1989년 주간 사회복지신문(타블로 이드배판, 8면)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받은 사회복지 인터넷신문입니다.
2005년 9월 7일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여 사회복지에 관한 정보를 신속하고 다양하게 제공하고자 복지타임즈 홈페이지를 오픈하였습니다.
복지타임즈는 신속한 뉴스와 다양한 기획·분석을 통해 사회복지인들과 일반 국민들의 사회복지 정보에 대한 갈증을 시원하게 풀어주고 사회복지의 증진을 대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우리사회는 인구의 급속한 고령화와 저출산, 이혼율의 증가와 가족해체, 빈부격차의 확대, 사회적소외계층의 권리의식 확장, 나눔문화의 확산, 여성의 사회참여 증대 등 부정과 긍정이 교차하는 격동의 시기입니다. 이러한 다변화된 사회적 구조는 국민들의 다양한 욕구표출과 복지수요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월간 '복지저널'은 이 같은 사회적 상황을 직시하면서 보다 정제된 사회복지 정보를 전달하고 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2008년 8월 창간했습니다. 2024년 4월 현재 지령 188호를 발간한 사회복지계 유일의 전문잡지입니다.
- '복지저널'은 사회복지 전문잡지를 표방하면서 독자와 함께 호흡하는 독자친화적인 '참여언론'을 지향하겠습니다.
- '복지저널'은 국민과 사회복지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우리나라 사회복지 정책이 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현장언론'의 기능을 수행하겠습니다.
- '복지저널'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사회·복지적 문제를 심층적으로 분석, 대안을 제시하는 '대안언론'으로서의 역할을 자임하겠습니다.
- '복지저널'은 사회복지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새롭게 정립하고, 사회적 관심을 끌어 모으는데 기여하는 '바른언론'의 길을 걷겠습니다.
우리나라 소외계층과 사회적 약자의 대변지 역할을 자임하는 '복지저널'에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합니다.
연차보고서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1년간 수행한 고유목적사업과 정부·민간위탁사업 수행 결과를 소개하고 있으며, 현재 정부, 국회, 공공기관, 대학, 사회복지기관 등에 배포되어 민간사회복지의 역할과그 중요성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홍보팸플릿은 협의회의 비전, 주요사업 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국·영문 2종을 제작해 국내외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신문, 잡지 텔레비전, 라디오 방송 등 대중매체는 정보제공과 여론형성의 기능이 작용하는 주요 수단입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이러한 대중매체를 활용한 대언론 홍보활동을 통해 사회복지에 대한 국민의
이해 증진과 지지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협의회의 자체 소식을 비롯하여 사회복지자원봉사, 푸드뱅크, 사회공헌, 멘토링 등 인적‧물적 나눔 사업 및 각종 정책과 제도, 이슈 등 사회복지 전반에 관해 다양한 정보를 국민에게 신속‧정확히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적극적 참여 유도를 통한 나눔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겠습니다.
유튜브 나눔채널 ’공감‘은 우리 협의회의 나눔사업 등 각종 정보를 생생하게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따뜻하고 활기찬 지역복지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데 나눔채널 ’공감‘이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