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정보를 함께 나누는
사회복지포털, 복지넷
보도자료
한국사회복지협의회–중소벤처기업인증원, 업무협약 체결
사회복지시설 안전보건경영 위해 ISO 45001 인증확대 및 교육지원 약속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 이하 협의회)와 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 이하 인증원)이 2월 28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사회복지시설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보급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복지시설들의 안전한 운영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협의회와 ISO 경영시스템 인증 및 심사원 교육 전문기관인 인증원이 공동으로 △ISO 45001 인식 확산 △안전관리 역량 강화 △전문 인력 양성 등을 추진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의회는 △ISO 45001 인증 및 교육 홍보 △참여 시설 발굴 △전문인력 양성 지원 등에 적극 나설 계획이며, 인증원은 △사회복지시설 대상 ISO 45001 인증 심사 △내부 전문가 양성 교육 등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또 양 기관은 사회복지시설들의 인증 활성화를 위해 인증 심사수수료 감면 및 교육프로그램 확대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김성이 회장은 “사회복지시설들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ISO 45001 인증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엄진엽 원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적용이 확대되는 만큼, 사회복지시설들의 ISO 45001 인증 취득과 내부 전문가 양성 지원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설명]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왼쪽)과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원장이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