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정보를 함께 나누는

사회복지포털, 복지넷

보도자료

[보도자료]전국푸드뱅크-MG새마을금고중앙회, 지역 취약계층에 ‘어글리푸드 지원’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한국사회복지협의회|2024-10-17

전국푸드뱅크-MG새마을금고중앙회, 지역 취약계층에‘어글리푸드 지원’

새마을금고중앙회 직원 20여 명 푸드팩 포장에 구슬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회장 김성이)와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 인)는 지난 15일 경북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어글리푸드’전달식 및 새마을금고중앙회 직원들의 푸드팩 포장 등의 봉사활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어글리푸드 지원사업’은 지역농가에서 생산된 농산물 중 맛과 영양은 우수하지만 모양과 크기 등 단순요인으로 등급외 분류된 농산물을 구매하여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해 강원·전남지역을 시작으로 올해에는 전북, 경남, 경북, 충남 등 인구감소 지역에 1억원 상당의 등급외 농산물(못난이 농산물)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지원에는 MG새마을금고중앙회 ESG경영본부, 경북지역본부, 대구지역본부 직원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사업단장과 경북광역푸드뱅크 센터장 등 임직원들이 푸드팩을 포장하는 봉사활동을 가져 사회공헌활동에 그 의미를 더했다.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한 MG새마을금고중앙회 직원 일동에 감사드리며, 취약계층의 영양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푸드뱅크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 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앞으로도 MG새마을금고 및 중앙회는 상부상조의 설립정신을 바탕으로 농가와 상생하며 취약계층과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로 성장하는 따뜻한 금융으로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겠다” 고 말했다.

《사진설명》

1.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새마을금고중앙회가 경북지역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어글리푸드 전달식을 가졌다.

2. 푸드뱅크와 새마을금고중앙회 직원들이 경북지역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푸드팩을 포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