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정보를 함께 나누는

사회복지포털, 복지넷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사회복지협의회-스타벅스코리아-국가보훈부, ‘2024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 개최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한국사회복지협의회|2024-08-08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와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스타벅스 코리아 지원센터에서 ‘2024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을 지난 7일 개최했다.

전달식에는 국가보훈부 최병환 복지증진국장과 스타벅스 코리아 정윤조 운영담당,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우일 사무총장 직무대행과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독립유공자 후손 중 대학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자녀, 손자녀, 증손, 고손 등 50명을 전국에서 선발했으며, 전달되는 장학금은 스타벅스 코리아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독립문역점)의 매장 수익금으로 조성했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인 독립문역점은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후손 지원을 위한 특별 매장으로 ▲국가유공자 후손 채용 프로그램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지원 및 견학프로그램을 중점으로 시행하고 있다.

지난 2023년 8월 ‘국가보훈부-스타벅스 코리아-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3자 업무 협약을 토대로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을 개점했으며, 6호점 매장에서 고객이 구입한 품목당 300원을 적립해 조성한 기금과 3자간 협력으로 지원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독립유공자 및 국가보훈 후손을 위해 앞으로도 국가보훈부,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지원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최병완 국가보훈부 복지증진국장은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힘써주신 스타벅스 코리아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 우리 사회 전반에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독립유공자와 후손들의 예우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윤조 스타벅스 코리아 운영담당은 “올해는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을 통해 고객분들과 함께 조성한 첫 장학금 전달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다”라며, “스타벅스는 독립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본받아 앞으로도 독립유공자 후손의 꿈 실현을 위해 꾸준히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우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 직무대행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공공과 민간사회복지를 연결하는 대표기관으로 지역사회문제 해결 및 사회안전망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가보훈부 및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설명》

정윤조 스타벅스 코리아 운영담당(1열 왼쪽부터), 최병완 국가보훈부 복지증진국장, 전우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 직무대행이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