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정보를 함께 나누는

사회복지포털, 복지넷

보도자료

롯데장학재단-한국사회복지협의회, 청년 취업 지원 위한 ‘드림메이커스’ 사업 운영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한국사회복지협의회|2023-03-14

유통업 관련분야 취업 준비생에게 실무교육, 컨설팅, 해외연수 등 제공

2019년부터 취업 희망 청년 375명 참여해 249명 취업 성과

취업 준비생에게 길라잡이 되기 위한 5기 모집, 시설자립 청년 등 우대선발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천영우)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와 함께 청년 일자리 문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하여 유통업 관련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무교육과 취업 성공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현장체험, 해외연수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드림메이커스 5기’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9년 1기를 시작한 드림메이커스는 롯데장학재단의 인재육성 철학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가 더해져, 취업에 필요한 실무 지식과 직?간접 경험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 성공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기획됐다. 2022년까지 총 4번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375명이 수료하였으며, 249명이 유통업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으로 취업에 성공했다.

 

천영우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지금까지 교육에 참가한 청년들이 꼭 취업에 성공하겠다는 열정을 가지고 임해준 덕분에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새롭게 시작하는 5기 프로그램도 청년 실업문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4기 교육에 참가해 취업에 성공한 교육생 장혜진(가명) 씨는 “교육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실무 지식과 막연했던 이력서, 자소서, 면접에 대한 컨설팅, 그리고 현업에 종사 중인 선배님들과의 만남을 통해 취업에 대한 지식과 자신감을 얻은 소중한 기회였다. 사업을 지원해 주신 롯데장학재단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드림메이커스 5기는 3월 31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청년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총 선발 인원은 120명이다. 시설자립·저소득 가정 청년 등 정부의 사회복지서비스 대상 청년은 우대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교육생은 유통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전달하는 실무교육과 함께 1:1 컨설팅 등을 지원하며, 프로그램 참여 우수자에게는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청 홈페이지(www.lottedreammakers.com)를 확인하면 된다.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 “드림메이커스 프로그램은 국가가 미처 돌보지 못하는 소외된 이웃들을 돌보겠다는 롯데장학재단의 설립 취지와 그리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사회공헌사업 운영 노하우가 함께 만들어낸 사업 모델이다.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도전해서 취업 성공의 꿈을 이루길 바라며, 오랜기간 동안 지원을 아끼지 않는 롯데장학재단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