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정보를 함께 나누는

사회복지포털, 복지넷

보도자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2023년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한국사회복지협의회|2023-02-20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30팀 모집, 팀당 프로그램 운영 지원금 200만원 지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가 주관하고,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이 후원하는 2023년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오는 3월 19일까지 1개월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대학생 동아리가 중심이 되어 아동·청소년·장애인 등의 멘티들과 함께 진로·정서·문화등 다양한 영역의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하여 진행한다.

 

공모 신청자격은 대학생 5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대학교 소속 또는 연합동아리, 사회복지기관 및 일반 단체에서 구성한 동아리)이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30팀이 선정된다.

 

선정된 대학생 동아리 30팀은 4월부터 9월까지 직접 기획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프로그램 운영 지원금(팀당 200만원) 및 멘토링 교육(특강, 현장전문가 슈퍼비전 등) 등을 지원받는다.

 

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우수하게 활동한 동아리 8팀을 선정하여 상장(보건복지부장관상 2점,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3점,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상 3점)과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멘토링 포털(www.mentor-ing.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한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은 대학생 멘토링 활동 장려를 통한 멘토풀 구축과 이를 통한 멘토링 활성화를 위해 지속 운영되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