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정보를 함께 나누는

사회복지포털, 복지넷

복지행사·교육

[세미나] 제 2회 정부혁신 포럼 개최(12.11) 행사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복지넷 |2019-12-11
행사기간 : 2019-12-11 ~ 2019-12-11

제2회 정부혁신 포럼 - 미래지향적 정책을 위한 정부혁신
: 정책랩, 디지털전환, 사회적 가치
일시 2019.12.11.(수) 09:00-16:00
장소 더플라자 다이아몬드홀(22층)

행정안전부와 경제사회인문연구회, 한국행정연구원은 11일 더플라자 다이아몬드홀에서 ‘미래지향적 정책을 위한 정부혁신’을 주제로 ‘제2차 정부혁신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정부혁신포럼에는 김병섭 정부혁신추진협의회 위원장, 김거성 시민사회수석비서관, 성경륭 경제사회인문연구회 이사장, 안성호 한국행정연구원장, 정부혁신포럼 운영위원과 정부혁신 담당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해 경제·사회·기술적 환경의 변화에 효과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정부혁신 전략을 모색한다. 

 

포럼은 ‘나라다운 나라를 위한 정부혁신’에 대한 김병섭 정부혁신추진협의회 위원장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정책랩(LAB), 디지털 전환,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하는 세 개의 세션으로 진행한다.

 

제1세션은 ‘정책랩(LAB) 운영과 정부혁신의 미래방향’을 주제로 정책랩을 통한 선진국의 정부혁신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영국 내각사무처 정책랩(UK Policy Lab in the Cabinet Office)의 안드레아 시오드목(Andrea Siodmok) 국장과 미국 대시마샬 재단의 브라이언 보이어(Bryan Boyer)를 특별히 초청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2세션은 ‘디지털 전환과 정부혁신의 방향’을 주제로 인공지능, 정보공개, 데이터기반 정책결정 시스템 등 정책 결정 방식의 근본적인 변화가 요구되는 상황에서, 미래지향적 정부혁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제3세션은 행정안전부 기획세션으로 ‘정부혁신 실천전략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진행한다.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