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정보를 함께 나누는

사회복지포털, 복지넷

보도자료

[고양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고양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외부 슈퍼비전 실시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고양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2025-11-07

고양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소장 김정화)는 지난 7일, 청소년쉼터 프로그램 운영의 질적 향상과 실무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경기북부청소년자립지원관(관장 이병모)을 초빙하여 외부 슈퍼비전을 실시했다.

 

‘외부 슈퍼비전’은 실무자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프로그램의 효과성 평가 및 개선 방향을 구체화하여 피드백을 받는 전문지도과정이다. 슈퍼바이저가 외부 전문가로 참여하여 프로그램 계획 및 평가 전반을 지도하고, 실무자들의 문제해결 능력과 평가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슈퍼비전은 경기북부청소년자립지원관 이병모 관장이 슈퍼바이저로 참여해, 프로그램의 효과성, 평가 방법, 사전·사후 척도 활용 등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내용을 중점으로 다루었다. 참여 직원들은 보고서 작성 및 프로그램 평가 기법과 관련하여 현장 적용성을 갖춘 전문 지식을 습득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정화 소장은 “외부 전문가의 슈퍼비전을 통해 직원들이 체계적인 전문성을 기르는 방법을 숙지하게 되었다.” 고 밝히며, 향후에도 정기적인 외부 슈퍼비전을 실시하여 실무자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고양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는 가정해체, 학업중단, 가출 등으로 위기상황에 놓인 청소년에게 숙식, 생활지도, 자립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정 또는 사회로의 자립을 지원하는 청소년복지시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