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정보를 함께 나누는

사회복지포털, 복지넷

보도자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2021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 성료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한국사회복지협의회|2021-11-23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민간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23일(화) 오전 11시, 정부 세종청사 대강당에서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한 '2021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를 개최했다.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는 민간 사회복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해 전체 수상자(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78명, 보건복지부 장관상 20명,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30명,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27명 등 총 155명)) 중 사회복지 유공자 및 공모전 수상자 20여 명만을 초청하는 등 참석 인원을 최소화 했다.

 

대신 행사 전 과정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유튜브 ‘나눔채널 공감’을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중계했다.

 

특히 이번 나눔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활동이 크게 제약받고 있는 상황에서도 기부식품 나눔, 자원봉사 활동, 멘토링 활동 등을 통해 ‘나눔 행복, 행복 한국’을 실천한 분들을 시상하고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푸드뱅크 분야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은 소이미푸드(주)는 2015년 이래 약 12억 원 상당의 두부를 기부하여 2700여 가구, 사회복지시설 450여 개소에 전달함으로써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을 주어 지역복지 증진에 기여했다.

 

자원봉사분야 신선자 자원봉사자는 2005년부터 현재까지 엠마오사랑병원 호스피스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병원 내 호스피스병동 환자와 보호자에게 정서적 지지와 식사 제공, 병원 내 행사 지원 등을 꾸준히 함으로써 병원 내 복지향상에 기여했다.

 

이번 나눔대회와 관련해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지난 한 해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푸드뱅크, 자원봉사, 멘토링, 사랑나눔 활동 등을 통해 그간 사회복지계에서 보여준 재난위기 극복을 위한 헌신과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은 “코로나19 어려운 시기를 겪으면서 우리가 다시 확인한 것은 어려울 때 진정 우리를 지켜 주는 백신은 서로 나누고 배려하는 마음이었으며, 여러분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국회도 늘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 수상자들에게 “이번 나눔대회의 주제는 ‘나눔은 행복이다’로 여러분이 실천한 나눔이야말로 소외된 이웃은 물론 국민 모두의 행복에 기여하고 있는 의미 있는 행동이며, 바로 이러한 여러분의 실천이 나눔문화를 정착시키는 큰 원동력이다”라며 감사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연예계 대표 '기부천사'로 불리는 가수 션이 참석해 대회를 빛냈다. 션 씨는 올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홍보대사로 위촉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그는 “나눔대회에 함께 해 기쁘고, 가치 있고 뜻깊은 활동을 한 수상자들을 축하하며, 국민 모두가 참여하는 나눔 문화 창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